포커스강원

제목 국내최초 양식연어 본격 출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1.10 조회수 14927
국내최초 양식연어 본격 출하

국내최초 양식연어 본격 출하

세계적인 슈퍼푸드 연어! 연어 양식은 동해안의 신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강원도 고성군에서 국내 최초로 가두리에서 양식한 연어를 출하하는 양식 연어 출하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살아 숨쉬는 아시아 최초!! 국내산 활 연어

연어는 찬물에 사는 어종이기 때문에 여름철 수온이 높은 우리 바다에서는 양식이 어려웠습니다. 작년 12월 15일 경 가두리 양식장에 살포된 연어알은 알에서 200g까지 일년, 200g에서 3,4kg까지 일년으로 총 2년만에 실한 연어로 성장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최초이며 흔치 않은 일입니다. 강원도에서 마침내 성공했습니다!

아시아 최초 국내산 활 연어 해체쇼 및 무료시식회

이날 행사에는 해양수산부와 강원도, 고성군, 유관기관 및 바이어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6일간 펼쳐지는 본행사에서는 연어낚시 체험장 운영을 비롯하여 연어 할인판매가 진행됩니다. 체험은 오전 8시부터 시작되며 시간당 120명씩 하루에 총 960명까지 연어 낚시체험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당일에 현장에서 받습니다! 전국 유일의 연어낚시 체험장, 궁금하시죠? 체험비는 무료

입에서 살살 녹는 고성군의 별미 연어! 즉석으로 시식이 가능한 연어요리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연어회, 연어초밥, 연어도시락까지! 이곳은 연어천국! 무려 무료시식 인기가 대단했어요~

연어 낚시 체험장도 북적북적~

비가 오는데도 열정적으로 낚시를 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낚시에 성공하신 분들의 환호성이 경쾌했습니다.

직접 잡은 연어는 즉석으로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1kg 당 10,000원입니다. 팔딱팔딱 정말 싱싱했어요. 낚시에 성공한 연어는 봉포어촌계에서직접 해체 작업까지 맡았습니다. 이번 양식연어 출하를 시작으로 지역에 큰 수익 사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 최초, 살아 숨쉬는 국내산 활연어를 만나볼 수 있는 연어 체험 행사는 11월 8일을 시작으로 14일까지 7일간 진행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양식한 연어를 이제는 우리의 식탁에서 만날 수 있다니! 국내 양식 연어 생산을 확대한다면 수입 대체효과뿐만 아니라 김이나 굴 같은 대표 수산물 수출 품목으로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내 최초 양식 연어는 국내 대형마트와 초밥집, 횟집 등에 활어로 공급될 예정입니다. 그 맛이 궁금하다면 연어 체험 행사에서 미리 만나보세요.


첨부파일
뷰어프로그램 한글파일 PDF파일 훈민정음파일 MSWORD파일 l 해당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뷰어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세요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영역

소셜댓글

  • 트위터
  • 강원도
노이미지
행복한강원도
주1회발행되는 강원도소식
빠른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