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강원

제목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새해 인사 올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11 조회수 7077
신년사

신년사


존경하는 남강원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북강원도민 여러분!

2019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새해인사 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 분 한 분 모두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새 해에는 남북 강원도민들이 서로 오가며 남북 평화의 발걸음이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동해선 철도와 도로의 건설, 금강산 관광의 재개, 남북 어민들의 공동 어로, 남북 공동 관광 특구의 구체화를 비롯한 여러 사업들이 실질적으로 진전되기를 기원합니다.

그래서 남북의 평화가 남북 강원도민들이 편안한 삶을 이어가는 바탕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기필코 그렇게 될 것입니다.


올해 도정의 핵심 목표는 역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입니다.

일자리의 확대는 가장 중요한 과제입니다.

우리 도의 취업률은 2년 전부터 전국 평균을 넘어섰습니다. 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이 흐름을 유지하고 확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새해 취업률을 63%까지 끌어 올리는 것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일자리 재단을 만들겠습니다. 이 재단은 취업 관련된 기관들이 모두 망라된 새로운 조직입니다. 취업을 원하는 한 분 한 분을 모두 섬세하게 기업과 연결시키는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출의 확대도 중요한 과제입니다.

우리 도의 수출 기업들은 작년에 수출 20억 불을 달성했습니다. 어려운 국제 정치 상황 속에서 수출 부진 속에 있다가 4년 만에 20억 불을 회복했습니다. 이 흐름을 잘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 외국인 관광객도 최초로 3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올림픽 특수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외국인 관광객 300만 명을 유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올림픽 사후 관리, 금리 인상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부채 부담, 최저 임금 인상에 따른 자영업의 어려움, 저출생 고령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평화지역, 폐광 지역을 비롯한 지역 발전 사업 그리고 레고랜드, 동해안 경제 자유지역 개발을 비롯한 성장 동력에 대한 차질 없는 추진, 자치 분권의 확대 등등 수많은 과제들을 도민 여러분들을 모시고 새해의 새로운 활력으로 잘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2019년은 대한민국의 법통인 3.1 운동과 상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3.1 운동과 상해 임시정부의 수립은 우리 민족이 역사의 혹독한 시련에 맞서 새 시대를 연 위대한 혁명이었습니다.

2019년이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100년을 여는 위대한 혁명의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남북 강원도민 여러분들에게 새해 평화와 번영의 기운을 전달해 드립니다.

2019. 1. 1.

남강원도지사 최 문 순 올림

첨부파일
뷰어프로그램 한글파일 PDF파일 훈민정음파일 MSWORD파일 l 해당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뷰어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세요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영역

소셜댓글

  • 트위터
  • 강원도
노이미지
행복한강원도
주1회발행되는 강원도소식
빠른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