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강원

제목 강원의 날 in 베트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6.20 조회수 2650
강원의날 베트남

강원의날 in 베트남!

강원도를 알리기 위해 현지를 직접 찾아가는 강원의 날이 6월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간 베트남에서 열렸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와 수출, 통상, 투자유치 등 각 분야에서 강원도와 호치민의 상생 교류 활성화를 위해다방면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베트남의 무더운 날씨도 이길 수 없을 만큼강원도의 뜨거운 홍보와 교류 열기를 뿜뿜했던 강원의 날 in 베트남!자세히 살펴볼까요?

강원도 베트남본부 개소 & 우호협정체결

강원도 대표단은 경제대표단과 시장개척단, 강원대 GTEP 사업단 등 140여 명으로 구성되었는데요.강원도 대표단은 첫째 날인 8일, 호치민시 정부에서 수출·통상 등 주요 관심사항과상호 발전 방안에 대한 우호협정을 체결하고 베트남에 강원도 본부의 개소를 축하하는 현판식을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바이어 상담회 개최를 통해 도내 관광지 및 제품, GTI 등을 홍보하는 강원도 토털 마케팅도 진행됐는데요. 강원도와 베트남의 교류 강화를 통한 ‘friend 강원’ 이미지 구축 더 나아가앞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의 확대를 기대해봅니다.

스포츠들의 만남! 축구 친선경기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2017년 6월8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에서 진행된강원의 날에 빅재미를 선사하는 스포츠가 빠질 수 없죠!호치민시 통낫경기장에서 강원FC와 호치민·사이공 FC연합팀 간축구 친선경기가 펼쳐졌습니다.(통낫경기장 현수막 사진)현재 강원 FC 소속 선수로 활동 중인쯔엉은 베트남의 축구영웅으로 유명하죠! 그래서일까?

친선경기가 열리기 앞서 쯔엉의 팬사인회가(사진)진행됐는데 현장의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친선 경기가 열리기 전 경기장 밖에서는(부스사진)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부스가 운영되었는데요. (사람모인사진).홍보부스에서는 동계올림픽 경기 VR체험과 (사진)캐리커쳐 그려주기, 동계올림픽 배경 포토카드 찍기 (지사님사진), K-POP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강원의 날 행사로 전 세계 많은 분들이강원도와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강원도의 매력에 푹~ 빠진 계기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첨부파일
뷰어프로그램 한글파일 PDF파일 훈민정음파일 MSWORD파일 l 해당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뷰어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세요
댓글영역

소셜댓글

  • 트위터
  • 강원도
노이미지
행복한강원도
주1회발행되는 강원도소식
빠른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