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강원

제목 평창올림픽과 이어진 평화 발거음, 강원도 방북단 평양에 가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23 조회수 1084
강원도강북단

평창올림픽과 이어진 평화 발걸음, 강원도 방북단 평양에 가다!

4.27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이후 첫 번째 대규모 육로 방북


“평창 팀 아닙네까, 반갑습네다”

민족화해협력위원회 북측 관계자들이강원도 방북단을 보자마자 반갑게 건넨 한마디입니다.

이 반가운 만남은 최문순 도지사를 비롯한 강원도 방북단의 국제 유소년 축구 대회인 '제4회 아리스포츠컵 국제유소년대회' 참관과 민족화해협의회 북측 관계자들과 만나 도와 북측 간 교류 확대 방안 등도 논의를 위해 평양에 방문하면서 이루어졌는데요.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 결과와 논의 결과는?

6년 8개월 만에 다시 열린 평양 육로길 방문활동에 대해 살펴보자!

8/15~8/18, 4일간 진행된 유소년 축구 대회에서 강원도 대표 ‘주문진중학교’ 축구팀은‘제4회 아리스포츠컵 국제유소년대회’ 3위!라는 큰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강원도 방북단의 평양 방문은 4.27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이후 첫 번째 대규모 육로 방북과 이를 토대로 민화협과 4·25체육단, 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수뇌부를 만나 남북협력사업을 논의를 통해 남북 간 네트워크가 회복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는데요.

북한의 환대와 크고 작은 면담으로 북한의 개혁 배방 의지를 확인하였고 이에 강원도가 함께하는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이렇듯 강원도는 평화올림픽이었던 평창올림픽에 이어 평화를 향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며 다시 한번 평화 강원도를 각인시킨 계기가 되었습니다.


강원도 방북단 활동

제4회 아리스포츠컵 국제유소년대회 참관

북한 만수대의사당을 방문, 김영대 민족화해협의회 의장과 면담시간

유명한 옥류관 냉면을 만나다

국제친선전람관 방문

평양만경대 학생소년궁전방문

평안북도소재 천년고찰 보현사 방문

보현사 서명록에 평화와 번영 염원

평양교원대학방문


향후계획

2021 동계아시안게임 남북 공동개최 등 북측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축구 외 동계종목 스포츠교류 활성화 추진

체육교류를 통해 형성된 신뢰를 바탕으로 문화?경제 등 남북강원도경제협력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

최대한 이른 시간 안에 당국과 협의하여 2018년도 하반기부터 추진할 강원도 차원의 남북교류 사업을 북측에 제안할 예정

하반기 조직개편을 통해 남북교류당당관실을 평화지역발전본부 소속으로 재편, 인력 및 업무를 확대하고 교류협력기금 규모도 대폭 늘릴 예정


앞으로도 강원도의 평화를 향한 전진은 계속되니 많은 사랑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뷰어프로그램 한글파일 PDF파일 훈민정음파일 MSWORD파일 l 해당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뷰어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세요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영역

소셜댓글

  • 트위터
  • 강원도
노이미지
행복한강원도
주1회발행되는 강원도소식
빠른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