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강원

제목 70년 침묵깨는 침목 - 동해북부선 캠페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20 조회수 1315
동해북부선캠페인

70년 침묵 깨는 침목, 동해북부선 캠페인

한반도의 새로운 심장, 동해북부선 연결에 동참하세요


동해북부선이란?

동해북부선은 부산에서 출발해서 강릉-고성-북한을 거쳐 러시아를 지나 기차로 유럽 대륙까지 뻗어가는 최적화된 노선이자 4.27판문점 선언에 채택된 동해선 연결의 핵심 구간입니다.

그러나, 유일한 단전 구간으로 남측(강릉~제진 104.6)존재합니다.

단전구간(강릉-제진)구간을 복구하고자 유일한 분단도인 강원도가 평화, 통일에 앞장서 본격적인 추진에 도약합니다!

따라서 동해북부선 출발지인 강릉에서 열리는 동해북부선 강원추진 위원회 출범식을 시작으로 동해안을 따라 강릉과 고성을 연결하는 동해북부선이 시베리아 횡단철도를 통해 한반도와 유럽, 세계를 잇는 새로운 활로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동해북부선을 잇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가 필요합니다.


동해북부선 잇는 철도 침목 놓기 모금운동

"동해북부선 철도 침목에 이름을 새겨보자"

침목 놓기 모금 운동이란? 동해북부선 잇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철도 침목이 필요한데요. 2021년 10월까지 3년 동안 동해북부선 건설에 필요한 18만 7000개 침목 비용 모금운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모금운동 기간에 침목 하나당 10만 원씩 모두 187억 원을 모금하게 되는데, 기증자가 1~187000번의 침목 중 번호를 직접 선택하면 침목에 기증자의 이름이 새겨집니다.

추진위원회 홈페이지(RAILWAYTO1.ORG)또는 전화(02-323-5778)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침목: 레일을 붙잡아 궤간을 정확하게 유지하고 충격을 노반으로 분산시키는 역할을 하는 철도의 관절같은 역할


강원추진위의 동해북부선을 잇는 평화 발걸음

동해북부선 출발지인 강릉을 기점으로 양양과 속초, 고성 일대에서 대대적인 출범 행사 START!

1. 전야제 의미를 갖는 강릉역 문화제

강릉역을 국제 허브역으로 라는 주제의 강릉시민문화제에는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문화행사가 예정

2. 고성 DMZ달리기 행사, 원산행 기차표를 다오 행사

출입 신고소에서 DMZ박물관 대형 주차장까지 10km코스를 달리며 이 코스는 DMZ와 제진역 일대까지 달리는 코스로 남북 교류와 협력을 상징(도착지가 러시아 모스크바로 표기된 기차표 특별제작, 기념품 제공)

3. 동해북부선과 속초발전전략 심포지엄

전문가들과 지역주민들이 동해북부선의 의미와 지역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시간


70년 침묵 깨는 침목

단절된 동해선 강릉-제진 철도 구간을 잇는 강원도의 평화 도약은 여러분의 참여로 충분히 이룰 수 있는 희망입니다.

첨부파일
뷰어프로그램 한글파일 PDF파일 훈민정음파일 MSWORD파일 l 해당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뷰어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세요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영역

소셜댓글

  • 트위터
  • 강원도
노이미지
행복한강원도
주1회발행되는 강원도소식
빠른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