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GANGWON 언론보도

  • 보도자료
  • 강원뉴스
  • 해명자료

강원뉴스

제목 강원도의 겨울 대표 여행지! 평창 여행지를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28 조회수 691
강원도 평창의 매력적인감성 여행지 BEST3

강원도 평창의 매력적인감성 여행지 BEST3.


이효석문학마을

한줄띄어쓰기

'메밀꽃 필 무렵'이라는 소설을 아시나요?

메밀꽃 필 무렵 소설의 배경이 되는 곳이 강원도 평창군 봉평 일대입니다.


소설 속 '산허리는 온통 메밀밭이어서 피기 시작한 꽃이 소금을 뿌린 듯이 흐붓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라는 문구와 같이 메밀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마치 소설 속 그 장면으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줍니다.

이효석 문학마을은 소설가 이효석의 작품세계를 느낄 수 있는 '이효석문학관', 이효석의 생가와 평양에 살던 집이 조성되어 잇는 '이효석 생가마을', 그리고 '효석 문학 숲 공원'등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무대를 구체적으로 재현해 놓은 공간이기도 합니다!

대관령 삼양목장

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영동고속도로를 따라가면 거의 강릉으로 넘어가기 직전 '횡계'라는 곳이 나옵니다.

이곳은 대관령면에 있는데, 평창 하면 떠오르는 관광지죠!


이곳에 목장은 '삼양목장', '대관령 양떼목장', '하늘목장'이 있습니다.

대관령 삼양목장은 삼양라면으로 유명한 삼양식품에서 1972년부터 초지를 개간하기 시작, 1985년 현재의 모습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이곳 삼양목장은 양, 젖소, 타조 등도 구경할 수 있으며, 넓고 아름다운 풍경 덕에 많은 영화, 드라마 촬영이 있던 곳입니다.가장 정상에 있는 동해전망대에서는 날씨가 좋은 날 강릉과 동해 바닷가를 구경할 수도 있답니다!

대관령 삼양목장 여행 TIP)

1. 대관령 삼양목장은 규모가 굉장히 커 매표소에서 동해 전망대까지 셔틀버스를 이용하신 뒤, 동해전망대에서 구경하면 내려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대관령 삼양목장까지는 바로 가는 시내버스가 없으므로 횡계 버스터미널에서 택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평창 월정사 전나무숲길

오대산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 강원도 평창과 강릉, 홍천에 걸쳐 있는 산입니다.

정사는 오대산을 대표하는 사찰 중 하나인데요 특히 전나무 숲 길이 아주 유명합니다.

고즈넉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오대산 월정사는 신라시대 선덕여왕 자장율사가 창건하였다고 전해집니다.

일주문에서 월정사까지 이르는 길이 월정사 전나무 숲길입니다.

길이는 약 1km 정도로 천천히 걸어도 20~30분 정도 거리라 누구나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길이죠!

숲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힐링이 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맑은 기운이 가득한 평화와 사랑의 중심지인평창으로 놀러 오세요♥
 
첨부파일
뷰어프로그램 한글파일 PDF파일 훈민정음파일 MSWORD파일 l 해당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뷰어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세요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영역

소셜댓글

  • 트위터
  • 강원도
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