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향도민게시판

출향도민게시판 게시판
제목 재독강원도민회 강원인의 밤 300여명 참석
작성자 도민 작성일 2003-11-20 조회수 7074 전화번호 ***-****-****
올 3월에 창립한 재독일강원도민회(회장:이유환)가 지난주말 독일 레클링하우젠 소재 프리츠 휴세만 하우스에서 `강원인의 밤' 잔치를 열어 회원들간 화합과 우의를 다졌다.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고향홍보 차원에서 강원도내 18개 시·군에서 보내온 홍보자료와 특산품 전시회를 열고 감자떡 옥수수밥 곶감 등 향토음식 시식회도 가져 회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신재선 사무총장의 사회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강원인의 밤' 행사에는 독일에 거주하는 도출신 향우는 물론 타지역 출신 이석인·민명동 전 독일연합회장, 김이수 글뤽아우프회장, 은정표 호남향우회장, 문흥범 영남향우회장, 김우강 충청향우회장 등도 참석했다. 

 1부에서는 유공회원 강원도지사 공로포상 재독강원도민회 업무경과보고에 이어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으로 고향의 맛을 만끽하며 향우애를 나누었다. 

 2부에서는 각 시·군별 강원도노래합창경연 강원인의 춤교습 노래자랑 행운권추첨 순으로 시종 화기애애하게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진택(재독강원도민회 창립유공) 전수진(영월 연덕분교 현장학습유공) 김순복(평창물레방아 기포른설치유공)씨가 김진선지사 공로패를 각각 수상했다. 

 재독강원도민회는 지난 3월 창립되어 독일 전역에 250여 회원을 두고 있으며 강원도와의 첫 교류 사업으로 강원일보가 보도한 영월 연덕분교장 어린이 5명과 교사를 초청하여 유럽현장 학습을 제공했다. <강원일보 朴鎭五기자> 
정보 제공 부서
총무행정관실
연락처
033-249-3033
배너 광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