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출향도민게시판
제목
재대전광역시 충청 강원도민회 [강원일보기사]
작성자
계석일
작성일
2010-08-27
조회수
9036
전화번호
-
전국소년체전 도선수단 응원 앞장
 
 
 재대전광역시·충청 강원도민회  


◇재대전광역시·충청 강원도민회와 도선수단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원주】“비록 몸은 멀리 있어도 마음만은 언제나 고향과 함께합니다.” 대전에 살고 있는 도민들의 남다른 고향 사랑이 화제이다.


재대전광역시·충청 강원도민회(회장:송재웅)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대전에서 열린 전국소년체전 기간 도선수단과 임원들에게 값진 선물을 선사했다.


강원도민회는 선수단과 임원들에게 복숭아 30박스를 선물한 것을 비롯 핸드볼, 테니스 등의 경기가 펼쳐지는 체육관에서는 아낌없는 응원전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특히 강원도민회의 남다른 활동에 도선수단은 다른 시·도 선수단으로부터 부러움을 산 것은 물론 민병희 도교육감도 “어디를 가나 강원도민사람들은 순박하고 토속적인 냄새가 난다”며 강원도민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강원도민회는 지난달 홍천군 찰옥수수 팔아주기 운동을 벌여 30포대를 판매한 데 이어 옥수수 100포대를 추가로 팔아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 활동을 벌이는 등 도내 농가 돕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강원도민회 관계자는 “대전에만 4만명 정도의 강원도민들이 거주하는 등 현재 대전·충남지역에는 총 10만명 정도의 도민들이 살고 있다”며 “`강원도민 향토사랑이 지역사랑입니다'를 마음에 새기며 멀리서도 강원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설영기자
 
재 대전광역시.충청 강원도민회 홈페이지 http://cafe.daum.net/kamjaok
  • 정보 제공 부서 :
    총무행정관실
  • 연락처 :
    033-249-3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