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포토갤러리
제목
홍천강 꽁꽁축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1.14
조회수
7180
내용

홍천강 꽁꽁축제 이미지  9        6년근 인삼을 먹인 송어의 맛 어떨까요?

강원도 홍천군에서 열리는 홍천강 꽁꽁축제에 오시면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송어보다 활동성이 강하고 육질이 단단하기 때문에 훨씬 고소하다고 합니다. 벌써 입소문의 입소문을 타고 1월 2일 개장 후 무려 37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가 그야말로 북새통을 이루었습니다.

홍천강 꽁꽁축제 이미지  4홍천강꽁꽁축제는 겨울축제 중 처음으로 소규모환경영향평가와 자연경관영향검토 등 환경청의 허가를 받아 진행하였을 뿐만 아니라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6년근 인삼을 먹인 송어는 관광객의 건강까지 생각하여 개발한 송어로 다른 지역축제의 송어와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인삼송어 한마리만 먹어도 힘이 솟을 것 같습니다.

홍천강 꽁꽁축제 이미지  5홍천은 강원도 내에서도 최고 영하 30도까지 내려갈 정도로 매우 추운 곳이지만 행사당일에는 이런 추위도 아랑곳 하지 않고 맨손으로 송어를 힘차게 잡으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명 비발티파크에서 직영하는 스노우월드, 눈썰매장은 물론 개썰매타기, 얼음조각전, 얼음축구, 연만들기 등 송어컨텐츠 외에 어린아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볼거리가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먹을거리가 빠지면 섭섭하지요!

축제장에는 다양한 향토음식을 즐길 수 있는 향토음식점과 먹거리터가 있습니다.
홍천강 꽁꽁축제 이미지  6특히 홍천지역 자활센터에서 생산하는 홍천쌀 찐빵은 500상자 이상을 판매하는 등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찐빵 시식코너에는 찐빵을 맛보려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있습니다. 찐빵 외에도 어묵, 튀김, 닭꼬치, 군고구마, 오징어구이 등 겨울철이면 생각나는 음식들이 한자리에서 먹을 수 있고, 홍천강꽁꽁축제의 주인공인 인삼송어를 회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홍천강 꽁꽁축제 이미지  7그외 홍천군 지역 농산품 직거래 장태에서 싼 가격에 지역농산품을 구매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관광객은 믿을 수 있는 농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지역농민은 판로개척 및 농산품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1석2조라 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 가기 전 관광객의 식!도!락!을 만족시켜줄 홍천강 꽁꽁축제에 모두 함께 가보실까요

홍천강 꽁꽁축제 이미지  8<사진자료제공_홍천군>

첨부파일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정보 제공 부서 :
    대변인실
  • 연락처 :
    033-249-2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