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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국민권익위원회] 정부민원 110으로 문의하세요
작성자
국민권익위원회
작성일
2012-07-04
조회수
638
전화번호
02-360-2889

국민과 함께하는 정부대표민원전화 110 여러분 가까이 있습니다.
○ 110은 정부대표민원전화입니다.
○ 317개 모든 행정기관의 업무를 상담 안내해 드립니다.
○ 이제 110하나의 번호만 기억하시면, 정부업무에 대한 모든 궁금한 사항을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0상담내용>
○  일반민원상담 : 전국관공서 안내, 주민등록, 병무,교육등 모든 행정사무
○  사회안정망 상담 : 일자리안내, 기초생활수급,사회복지,영유아보육비,채무상담등
○  생계침해신고 상담 : 불법 사금융,임금체불, 취업사기, 교통불편 신고 등

<110서비스안내>
○  화상수화통역서비스
- ‘12년 6월14일 처음 시작한 화상수화통역서비스는 110콜센터의 수화통역사가 관공서를 방문한 민원인(농아인)과 담당공무원에게 웹카메라가 설치된 컴퓨터를 통해 통역을 해드립니다.

○  수화상담 서비스
- 씨토크(국번없이 110)를 이용하거나 웹카메라가 설치된 컴퓨터로 110 콜센터에 접속하시면 전문 수화상담사가 직접 상담해드립니다.

○  스마트 110 서비스
- 휴대전화로 110 모바일 웹페이지(m.110.go.kr)에 접속하시면 문자상담, 예약상담이 가능합니다.

○  외국어상담 서비스
- 영어, 일어, 베트남어등 20여개 언어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자료제공 : 국민권익위원회 110콜센터  ☎ 02-360-2889

  • 정보 제공 부서 :
    대변인실
  • 연락처 :
    033-249-2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