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민원신청 및 처리절차 안내

 
우리 도청 민원실은 여러분이 원하시는 각종 민원(면허, 자격증, 증명, FAX, 인터넷, 진정, 여권 등)을 편안한 분위기에서 신속, 친절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점심시간에도 이용가능)
 
 
민원처리절차흐름도
민원처리절차흐름도
  1. 민원인이 방문,팩스,전화,인터넷,우편을 이용하여 민원신청
  2. 민원실 접수
  3. 담당부서 분류 및 이송
  4. 민원 내용 검토
  5. 유관기관 조치협의
  6. 직접 또는 이첩처리
  7. 조치내용 확인
  8. 민원인에게 우편,인터넷,SMS을 이용하여 회신
  9. 민원인이 확인함으로써 민원처리 완료
  • 정보 제공 부서 :
    행정국
  • 연락처 :
    033-120
  • 최근 업데이트 :
    2023-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