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강원뉴스
제목
소상공인 경영안정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21-02-09
조회수
441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소상공인 경영안정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강원도는 금융권과 손을 맞잡고 경영안정자금 지원의 문턱을 낮추었습니다!!

강원도는 2월 1일 5개 시중은행, 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

경영안정자금 업무협약내용은 농협, 신한은행, 국민, 우리, 하나 5개 시중은행에서 32억 원을 출연하고 강원신용보증재단에서 1천 200억 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금융지원 협약으로 담보가 부족한 소상공인들이 신용보증서만으로 필요한 경영안정자금을 제1금융권에서 무담보 신용대출로 더 쉽게 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렇다면, 자세한 지원 내용과 세부적인 사항들을 알아볼까요?

(출처:연합뉴스)


지원 내용은?

업체당 최대 5천만 원으로 2년 거치 3년 상환입니다!

강원도는 소상공인에게 2%의 대출이자를 2년간 지원하여 1~1.5%의 저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어요!

*신용보증 수수료는 기존 50% 지원에서 올해는 전액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원 기간은?

2021년 2월 1일 ~ 자금 소진 시까지 *대출 기간 중도상환 수수료도 면제됩니다!


보증상담 및 신청은?

강원신용보증재단

☏260-0001


대출 신청은?

취급 은행에 문의해주세요!

신청 대상: 사업자등록 상의 주소지가 강원도로 되어 있는 소상공인(구 1~7등급)

취급 은행: NH농협,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출장소 제외)


강원도는 2017년부터 도내 금융권과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자금을 운용하고 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의 연장과 코로나로 인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강원도는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655_강원뉴스1_정방향.png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